정치인 이모티콘

텔레그램 이모티콘 만들기, 텔레그램에서 이모티콘 만드는법

킴김 2019. 12. 12. 10:45

이제 슬슬 다시 총선의 계절이 돌아옵니다.

2020년 총선은 4월 15일 수요일이네요.

한바탕 정치인 이모티콘 만들면서 즐겁게 지내다가,

생업에 집중하느라 이쪽은 전혀 신경을 못썼는데 ㅎㅎ;;

이제 틈틈이 시간 나는 대로 정치인 이모티콘이라도 만들어 봐야겠어요.

 

그나저나 오랜만에 만들려니까 저도 약간 가물가물 하더라고요, 어떻게 만들더라?

그래서 제가 기억도 해둘 겸 텔레그램 이모티콘 만들기 듀토리얼,

텔레그램에서 이모티콘 만드는 법 간단히 포스팅합니다. 

 

1. 첫 번째 단계는 먼저 이모티콘으로 만들어질 정치인을 픽! 한 다음에 이모티콘이 될 이미지들을 완성합니다.

이번 이모티콘 재료는 박원순 시장님이었어요. 3선 서울시장이시라 그런지, 만들어야지~ 만들어야지 하고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만들어 보네요 ㅎㅎ 

 

 

2. 먼저 텔레그램을 켠 뒤 (저는 pc텔레그램을 주로 사용합니다) 

서치 창에서 Stickers를 찾아주고, 스티커랑 대화하면서 / 를 치면 저런 창이 나옵니다.

저기서 /newpack을 눌러주세요. 새로운 스티커 팩을 추가한다는 내용입니다. 

 

3. 스티커 팩 추가인 /newpack을 친 다음엔 새로운 스티커 팩의 이름을 정해주세요.

전 박원순 시장님 스티커라, 원순_01로 정했습니다.

저 이름은 마지막 다운로드 경로 이름은 아니니까 편하게 지어주시면 돼요.

저도 지금 저렇게 보니까 _01은 왜 붙였나 싶기도 하고... 

 

4. 이미지 추가는 반드시 저 아이콘으로만 해주셔야 합니다. 

원본 불러오기라는 아이콘인데, 텔레그램에서는 그냥 이미지를 화면에 끌어와도 보이긴 하지만

스티커 팩을 추가하려면 이미지를 저걸로 불러와야 해요. 

이미지를 불러오는 확장자는 투명화가 적용되는 png를 추천드려요. 

5. 스티커 이미지를 추가한 뒤에는 스티커 이미지를 아래의 단축키에서 불러올 수 있는 작은 이모티콘도 추가합니다. 

키보드에서 저 이모티콘을 치면 저기에 등록된 스티커들이 나오는 셈이에요.

전 그려둔 스티커 그림과 비슷한 풍의 이모티콘들로 등록하는 편입니다.

 

6. 그렇게 스티커 이미지를 총 8종류를 다 추가해 줍니다.

1인당 스티커는 8개로 통일 

 

7. 스티커가 다 등록되었으니 /publish를 눌러 세상에 공개합시다. ㅎㅎㅎ 

8. 작은 이미지를 등록해서 스티커의 메인 이미지를 설정해주겠냐 뭐 그런 말인데

그거 안 해도 어차피 첫 번째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등록되니까 전 /ship 했습니다. 

9. 마지막에 나오는 이름은 저 주소로 이모티콘 다운 경로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좀 중요하죠. 당연히 한글로는 안되고, 특수 문자도 안되고요,

박원순 시장님은 인기가 있어서 그런지 이름으로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전 ParkWonSoon_byHJ로 생성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경로가 나왔어요! 

10. 이모티콘 만들기 완료! 

이제 나온 경로를 텔레그램에서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성공적으로 이모티콘이 등록된 거 같네요. 

https://t.me/addstickers/ParkWonSoon_byHJ

 

다들 박원순 시장님 이모티콘도 많이들 사용해주세요~ ㅎㅎ